투타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벤 라이블리(7승 4패 3.03)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던 라이블리는 5~6이닝은 잘 막아줄수 있는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5월 10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홈에서 4승 2.15로 매우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호투의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 전날 경기에서 페디의 투구에 막히면서 브라이언 로치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1차전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이다. 팀 전체가 5안타에 묶인건 반성해야 하는 부분. 5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번 시리즈의 분위기가 영 좋지 않다.
투타의 조화로 반격에 성공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불펜 데이를 치룰 예정이다. 신인급 선발 투수들에게 하루의 휴식을 더 주기로 결정했기 때문. 선발 또는 벌크 투수로는 채드 컬의 등판이 매우 유력한데 직전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3이닝 1안타 무실점이었다는건 일단 주목할 가치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개빈 윌리엄스를 두들기면서 마틴 말도나도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보기 드물게 타선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1타수 5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믿기지 않을 정도.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그래도 5점차는 지켜주는것 같다.
이번 시리즈에서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기대 이상의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낮 경기임을 감안하다면 타격감은 떨어질수 밖에 없고 카라스코에게 3득점에 그쳤다면 라이블리 상대로는 더 고전 가능성이 높다. 결국 불펜 데이를 어떻게 클리블랜드 타선이 극복하느냐인데 이전 애틀랜타전 불펜 데이 성공은 애틀랜타가 매우 지쳤기 때문에 가능했다. 전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