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리그 사커 3월 10일 [애틀랜타 vs 뉴잉글랜드]
❶ 핵심 분석
⦁ 애틀랜타 (미국 동부 13위 / 승무승패패)
개막 후 치른 앞선 두 경기에서 내리 패했다. 경기당 평균 볼 소유 시간은 리그에서 가장 많은 수준이지만, 상대 진영에서의 패스 빈도는 경기당 14회(최저 부문 리그 4위)에 그칠 정도로 빈곤하다. 운영 효율이 매우 나쁘다고 볼 수 있다. ‘핵심’ 알마다(AMC)나 로브자니체(AMR), 야코마키스(FW, 지난 시즌 28경기 17골) 등 공격 조합을 구성하는 옵션들이 모두 출전할 수 있고, 상대가 주중 일정을 치르고 왔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을 순 있겠다.
- 결장자 : 모스케라(AML / C급), 에티엔느 주니어(AML / B급), 티아레(FW / C급) ➤ 총 전력 대비 -5%
● 뉴잉글랜드 (미국 동부 14위 / 패승패승패)
힐(AMC)이 쓰러졌다. 아킬레스 건 부상이 우려된다. 힐이 묶이는 경우, 중원에서 해답을 찾지 못했던 경우들이 많았다. 대게 좌-우 풀백이나 윙어들을 활용한 극단적인 윙 플레이로 일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흥미롭게도 이러한 양상은 애틀랜타에게 어느 정도 들어 맞을 수 있다. 앞서 치른 애틀랜타와의 6경기 맞대결에서 단 1패도 내어주지 않은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최악의 상황은 없을 가능성이 있다. 단, 주중 일정을 치렀고 최전방 1선 선택지를 확실히 내정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라면 문제로 꼽을 수 있겠다.
- 결장자 : 힐(AMC / SS급), 보레로(AML / A급), 바이(DR / B급), 밀러(AML / C급), 케셀러(DC / B급) 우드(FW / C급) ➤ 총 전력 대비 -3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0골 vs 1.4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3전 5승 4무 4패 (애틀랜타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2%)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2%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2 (애틀랜타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무승부 / 오버(3.5 기준) 가능성이 있다. 애틀랜타의 기본 전력이 훨씬 낫다. 그러나 대부분의 열세 전력 또는 대등한 전력들의 수비 조직을 분쇄하지 못하면서 오히려 배후 공간에서의 약점에 발목 잡히고 있다. 가뜩이나 뉴잉글랜드와는 전략적 상성에서 늘 문제를 드러내곤 했다. 승점 3점을 온전하게 따낼 만한 상황이나 구성이 아니다. 다만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이 있고, 뉴잉글랜드가 주중 일정을 치르고 왔다는 점을 비중있게 고려할 필요는 있겠다. 대량 득점이 만들어질 만한 충분한 환경이라고 판단된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뉴잉글랜드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