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2승 7패 6.7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핸드릭스는 상대전적을 다라가는 남자임을 보여준 바 있다. 4월 17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4.1이닝 7실점으로 부진했는데 그래도 그때보다는 조금 더 나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넬슨과 마르티네즈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컵스의 타선은 장타가 터지지 않을때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낸바 있다. 홈에서 시작부터 우완 강속구 투수에게 막혀버린건 문제가 될듯. 그나마 불펜의 4.1이닝 무실점은 위안이 될수 있다.
투타의 조화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잭 갤런(6승 5패 3.87)이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5일 토론토와 홈 경기에서 3.2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갤런은 7월 3경기 방어율이 무려 9.00이라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낮 경기 약점도 있고 완벽하게 밸런스가 깨져버린 모습인지라 이번 경기 부활이 쉽지 않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저스틴 스틸을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역시 좌완 투수에게 강한 특징을 유감없이 보여준바 있다. 오히려 19타수 5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2개의 병살타가 아쉬울 정도.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저스틴 마르티네즈와 시왈드의 투구 내용이 흔들린게 아쉽다.
전날 경기에서 컵스는 에이스가 무너지고 말았다. 게다가 핸드릭스가 상대 전적을 타는 타입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듯. 물론 컵스 타선의 반등 가능성도 없는건 아니지만 전날 넬슨에게 막혀버린 타선은 갤런을 크게 흔들긴 어려워 보인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애리조나 승리
핸디 : 애리조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