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 붕괴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템파베이 레이스는 라이언 페피옷(4승 5패 4.40)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4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4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페피옷은 역시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투수임을 보여준바 있다. 이번 시즌 홈 경기 투구는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을 정도로 홈에서 강하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월요일 경기에서 이볼디의 투구에 막히면서 3회초 터진 호세 카발레로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우완 강속구 투수 공략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시즌 홈 득점력과 경기력이 원정에 비해 떨어진다는 것도 문제가 되는 부분. 4이닝동안 5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할수도 있다.
타선의 부진이 루징 시리즈로 이어진 뉴욕 양키스는 카를로스 로돈(9승 6패 4.45)이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4일 신시내티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3안타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로돈은 최근 4경기 연속 부진이 매우 아프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작년 템파베이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4이닝 2실점 이상으로 좋지 않았다는 점 역시 불안 요소다. 월요일 경기에서 커터 크로포드의 투구에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양키스의 타선은 중심 타선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6회말 나온 오스발도 카브레라의 1루 주루사는 너무나 치명적이었다. 2.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시 이 팀 최대의 약점임에 분명하다.
양 팀 모두 최근 분위기는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 템파베이는 원정에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했고 양키스는 라이벌에게 또 루징 시리즈를 당했다. 홈에서 강한 페피옷과 최근 로돈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선발에서 템파베이가 조금 앞서 있긴 하지만 최근 템파베이의 불펜은 1점차 승부에 아쉬움이 있고 이 점이 경기의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 경기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템파베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