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팀 : 푸에르토리코 FIBA 랭킹 16위(2승)
푸에르토리코는 직전경기 이탈리아 상대로 80-69 승리를 기록했으며 대회 첫 경기 였던 이전경기 바레인 상대로 99-66 승리를 기록했다. 전반전(35-40)은 밀렸지만 후반전(45-29) 상대가 식스맨 위주로 경기에 나서자 가볍게 역전에 성공한 경기. NBA 리거 호세 알바라도(뉴올리언즈)의 합류로 백코트 전력이 강화 되었으며 NBA를 경험한 데이본 리드와 스티븐 톰슨 주니어가 합류한 효과가 나타났으며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주전 빅맨 이스마엘 로메로(203cm)를 비롯해서 트레몬트 워터스, 조지 콘딧 2세와 KBL에서 뛰었던 조던 하워드는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선수들의 끈끈한 조직력을 보여줄수 있는 선수 구성 이라는 것을 확인 시켜준 상황. 또한, 공격적인 압박 능력이 기대가 되는 가운데 윙 자원 구성은 팀 기동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된다.
# 원정팀 : 멕시코 FIBA 랭킹 25위 (1승1패)
멕시코는 직전경기 코트디부아르 상대로 92-81 승리를 기록했으며 대회 첫 경기 였던 이전경기 리투아니아 상대로 64-96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월드컵에서 뛰어난 순간 스피드와 상대 허를 찌르는 A패스를 배달한 폴 스톨(23득점, 11어시스트)과 KBL 창원LG에서 대체 외국인 선수로 뛰었던 211cm 빅맨 조슈아 이바라(22득점,11리바운드)가 밑에서 투혼을 발휘했고 팀원 전체의 적극적인 리바운드 참여를 통해서 4쿼터(24-12)에 강한 뒷심을 보여준 경기. 돌파가 좋고 미들슛이 정확한 포워드 자원 가브리엘 지론이 팀의 에너자이저 역할을 해내는 가운데 젊은 선수들의 성장세도 느낄수 있었던 상황.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에서는 푸에르토리코가 홈에서 97-87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4경기 3승1패의 결과.
# 베팅추천
산후안(푸에르토리코)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푸에르토리코가 빠른 스페이싱을 통해서 찬스를 만들며 속공에 의한 득점으로 이변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푸에르토리코의 독한 수비력이 기대되는 경기.
푸에르토리코 승리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