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루징 시리즈로 이어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맥스 프리드(7승 3패 2.91)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30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프리드는 최근 3경기 연속 5.1이닝 이상 1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3월 31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0.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번엔 그야말로 리벤지의 찬스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로건 웹 상대로 1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애틀랜타의 타선은 득점력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중이다. 마르셀 오주나가 부진해지자 팀 타선이 덩달아 모두 가라앉는 중. 3.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만이 제 몫을 해낸것 같다.
선발의 난조가 연승 종료로 이어진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애런 놀라(9승 4패 3.43)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30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놀라는 투구 내용에 비해 승운이 따라주지 않은 편이었다. 3월 31일 프리드와 홈 맞대결에서 4.1이닝 7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 원정에서 기복이 조금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제이미슨 타이욘 상대로 닉 카스테야노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항상 시리즈 마지막 경기가 문제가 되는 편이다. 특히 터너와 봄이 부진하면 풀어줄 타자 자체가 없어 보이는 형국. 4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패전조를 믿으면 안될것 같다.
최근 필라델피아 타선은 좌완 공략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이다. 홈 경기의 프리드를 공략하는건 쉽지 않을듯. 결국 전날 고전한 애틀랜타 타선이 얼마나 놀라를 공략하느냐가 관건인데 놀라는 애틀랜타 상대로 영 궁합이 잘 맞지 않는 편이고 애틀랜타의 승리조는 승리를 지켜줄 능력은 확실하다. 선발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애틀랜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