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3연패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제이미슨 타이욘(4승 4패 3.03)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9일 밀워키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타이욘은 그랜드 슬램 한 발에 무릎을 꿇은 바 있다. 홈 낮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반등할 가능성은 꽤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전날 경기에서 윌러와 스트람 상대로 3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어찌됐든 잭 윌러를 흔들었다는데 만족해야 할듯. 그러나 타선의 엇박자 문제는 여전히 심각한 편이다. 동점 상황에서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말 믿을 투수가 없다.
타선의 힘을 앞세워 3연승에 성공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크리스토퍼 산체스(6승 3패 2.41)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3안타 9삼진 무사사구 완봉승을 거둔 산체스는 홈 경기에선 그야말로 무적임을 증명한 바 있다. 반면 원정 투구는 기복이 심한 편인데 낮 경기에서 2승 1패 1.56으로 매우 강한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이마나가와 밀러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원정에서 꾸준한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중. 이마나가 상대로 결정적 2점 홈런을 터트린 알렉 봄은 중심 타자들의 빈 자리를 열심히 메꾸고 있는 중이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맷 스트람이 윌러의 승리를 날려버린게 아쉽다.
전날 경기에서 필라델피아는 이마나가 상대로 효율적인 공격을 해냈다. 양 팀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타이욘과 산체스의 투구는 낮 경기의 변수 때문에 막상막하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결국 불펜전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유리한건 역시 필라델피아다. 투수력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필라델피아 승리
핸디 : 필라델피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