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반격에 성공한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키쿠치 유세이(4승 8패 4.18)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양키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키쿠치는 잘 버티다가 후안 소토에게 3점 홈런을 허용한게 결정적 패인이 되었다. 일단 홈 야간 경기라는건 강점이긴 하지만 이전과 같은 호조를 기대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애리게티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토론토의 타선은 홈런 2발로 4점을 올린게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후반 4이닝을 삭제당한건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수 있다. 4이닝을 3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동점을 허용하지 않은게 다행스럽다.
선발의 난조가 완패로 이어진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로넬 블랑코(8승 3패 2.49)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9일 메츠 원정에서 5.2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블랑코는 잘 나가다가 한번씩 무너지는 문제점을 이번에도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작년 토론토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2실점의 호투를 보여주었는데 한번 부진하면 부진이 이어지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베리오스와 리차즈 상대로 요르단 알바레즈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원정에서 타선이 제 몫은 하고 있는 중이다. 아쉬운건 역시 후반 폭발력일듯. 4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시리즈 남은 경기에서 큰 힘이 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토론토가 승리하긴 했지만 베리오스가 무너졌다는게 문제다. 최근의 키쿠치와 원정의 블랑코를 고려한다면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 그러나 후반 타격과 불펜의 우위는 휴스턴이 가지고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 경기력에서 앞선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휴스턴 승리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